한소희X박희순X안보현, 넷플릭스 오리지널 '언더커버' 캐스팅

박지혜 | 기사승인 2020/09/22 [14:11]

한소희X박희순X안보현, 넷플릭스 오리지널 '언더커버' 캐스팅

박지혜 | 입력 : 2020/09/22 [14:11]

 

 

[씨네리와인드|박지혜 기자] 넷플릭스가 오리지널 시리즈 언더커버’(가제)의 캐스팅을 발표했다.

 

본격 느와르 장르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언더커버는 앞서 인간수업으로 10대들의 일탈을 실감나게 담아낸 김진민 감독의 차기작으로 주목받고 있다. 아버지의 죽음에 얽힌 비밀을 밝히기 위해 조직의 언더커버가 되어 경찰로 잠입한 지우의 숨 막히는 복수극과 그 과정에서 드러나는 냉혹한 진실을 그려낼 예정이다.

 

조직의 언더커버인 주인공 윤지우로는 JTBC 드라마 부부의 세계를 통해 주목받은 신예 한소희가 캐스팅됐다. ‘부부의 세계는 역대 비지상파 드라마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작품으로 이 작품에서 한소희는 치명적인 매력을 지닌 내연녀 여다경으로 출연해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이런 작품에서는 아버지의 갑작스런 죽음을 밝혀내고자 복수의 칼날을 품는 윤지우 역으로 기존과는 전혀 다른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국내 최대 마약 조직 동천파의 보스 최무진 역으로는 박희순이 출연한다. ‘마녀’ ‘1987’ 등 남성적인 매력과 선 굵은 연기를 선보여 온 박희순은 온갖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 윤지우를 언더커버로 만들어 주지만 좀처럼 속내를 드러내지 않는 최무진의 모습을 그려낼 예정이다.

 

이태원 클라쓰에서 매력적인 악역 연기로 주목받은 안보현은 마약수사대 전필도 형사를 연기한다. 능력 있고 강단 있는 원칙주의자로 파트너 윤지우와의 호흡이 기대된다. 여기에 넷플릭스 오리지널 킹덤을 비롯해 다수의 작품에서 개성 강한 연기를 선보인 김상호가 마약수사대 차기호 팀장을 맡았다. 은퇴를 앞두고 동천파 소탕에 집착하며 최무진과 팽팽한 대결구도를 형성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드라마 야식남녀’ ‘부부의 세계로 존재감을 알린 이학주는 최무진의 부하 정태주로 출연한다. 최무진이 가장 신뢰하는 조직원으로 그의 지시라면 목숨도 내놓을 충성심 깊은 캐릭터다. 여기에 연극과 스크린, 브라운관을 종횡무진하며 연기파 배우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장률이 동천파 전 조직원 도강재를 연기한다. 문제를 일으켜 조직에서 쫓겨난 도강재는 복수의 칼을 갈며 새로운 갈등을 형성할 예정이다.

 

균형 잡힌 캐스팅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언더커버는 넷플릭스에서 공개예정이다.

 

 

박지혜 기자| myplanet70@cinerewind.com

보도자료 및 제보cinerewind@cinerewind.com

박지혜
씨네리와인드 온라인이슈팀
myplanet70@cinerewind.com

Read More

  • 도배방지 이미지

언더커버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