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고스트' 홍승범 - 즐겁게 촬영한 두 배우, 다른 작품에서도 만나고파

BIFAN에서 만난 사람|'쇼미더고스트' 배우 홍승범

김준모 | 기사승인 2021/07/12

'쇼미더고스트' 홍승범 - 즐겁게 촬영한 두 배우, 다른 작품에서도 만나고파

BIFAN에서 만난 사람|'쇼미더고스트' 배우 홍승범

김준모 | 입력 : 2021/07/12 [12:48]

 

▲ '쇼미더고스트' 홍승범  © 제25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씨네리와인드|김준모 기자] 25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코리안 판타스틱: 경쟁 부문에 초청된 <쇼미더고스트>는 꿈도 희망도 꺾여버린 청춘들이 귀신이 사는 집에 입주하면서 펼쳐지는 청춘 코믹 공포영화다. <어느날 갑자기: 디데이>를 통해 감각적이면서 슬픈 공포를 선보인 김은경 감독이 청춘들의 아픔과 웃음을 함께 담아낸 이 신선한 공포는 젊은 배우들의 에너지와 공감 가는 연기가 인상적인 작품이다.

 

아이돌 출신 퇴마사 기두 역을 맡은 홍승범은 잘생긴 외모에 반전이 느껴지는 코믹 연기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단체 인터뷰에서 마지막 순서라 할 이야기가 없다는 귀여운 투정을 부리면서도 성실하게 답변하는 모습으로 준비된 라이징 스타의 면모를 선보였다. <쇼미더고스트>를 통해 부천을 찾은 홍승범을 씨네리와인드에서 만났다.

 

부천국제판타스틱 영화제에 참석한 소감에 대해 처음 찍은 영화에 처음 참여하는 영화제다. 많이 떨린다. 저희가 아직 완성된 영화를 못 봐서(본 인터뷰는 710일 첫 상영 이전에 진행되었다) 어떻게 나왔을지 셀럼반 기대반인 마음이다.”며 첫 영화제 참석에 대한 설렘을 전했다.

 

▲ '쇼미더고스트' 홍승범  © 제25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출연을 결정하게 된 계기에 대해 시나리오를 보고 사회적으로 청춘들이 힘들어하는 부분을 코믹하게 잘 담아낸 영화라는 생각이 들었다. 많은 분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라는 느낌을 받았다. 청춘물이다 보니 동갑내기 배우들끼리 대사를 티키타카로 주고받는다는 점이 너무 재미있었다.”고 답했다.

 

김은경 감독과의 만남에 대해 감독님께서 인물 하나하나에 정확한 목적을 설정하셨다. 예지, 호두, 기두까지 세 캐릭터를 모두 사랑스럽게 표현해주셨다. 감독님과 대화를 나누고 디렉팅을 받으면서 이런 부분(캐릭터 하나하나에 담긴 애정)을 느낄 수 있었고, 때문에 감독님에 대한 믿음이 있어 더 적극적으로 따를 수 있었다.”며 촬영 당시의 만족감을 나타냈다.

 

<쇼미더고스트>는 예지, 호두, 기두 세 주인공의 앙상블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각 캐릭터를 연기한 한승연, 김현목, 홍승범 세 배우는 인터뷰 내내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서로 티키타카로 대화를 주고받으며 마치 시트콤을 보는 듯한 웃음을 유발해냈다.

 

좋은 분위기에 힘입어 서로의 명장면을 뽑아달라는 질문에 “기두가 처음 예지와 호두의 집을 방문하는 장면이 기억에 남는다. 캐릭터를 연기한 승연 누나와 현목 배우가 서로 티키타카를 주고받고 귀신이 나타나도 대범하게 인형을 던지기도 하는 모습이 호흡이 너무 잘 맞아서 앞으로도 재미있게 촬영을 할 수 있겠구나 생각했다.”며 즐거웠던 촬영장 분위기와 두 배우의 찰떡호흡을 언급했다.

 

영화 속 비하인드 스토리에 대해 촬영장소인 예지와 호두의 집이 실제로는 북파공작원 출신이셨던 분의 집이었다고 들었다. 오래된 집이었는데 이 집 구조가 정말 독특했다. 정체를 알 수 없는 방이 많았고 다른 통로로 빠지는 뒷길도 있었다.”며 영화 속 귀신의 집의 흥미로운 정체를 공개했다.

 

▲ '쇼미더고스트' GV 홍승범  © 제25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쇼미더고스트>만이 지닌 매력에 대해 아무래도 요즘이 어려운 시기이지 않나. 이런 시기에 즐겁게 볼 수 있는 영화이자 캐릭터 하나하나에 깊게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를 지닌 작품이다. 많은 분들에게 큰 선물이 되지 않을까 싶다.”며 영화에 대한 필수관람을 요청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쇼미더고스트> 일정을 제외하고는 예정된 건 없다. 특정한 배역에 대해 욕심내기 보다는 기회가 왔을 때 최선을 다하고 싶다. 좋은 작품을 하고 싶은 마음이다. 저희 영화가 시리즈화가 될 가능성이 있다. 함께 한 승연 누나, 현목 배우와 후속편도 좋고 다른 작품에서도 함께 했으면 한다.”며 함께한 배우들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25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를 통해 처음 공개된 청춘 코믹 공포영화 <쇼미더고스트>는 영화제에서 710GV 상영회에 이어 714일 오후 1시 두 번째 상영이 예정되어 있다.

 

INTERVIEW 김준모

PHOTOGRAPH 제25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김준모 기자| rlqpsfkxm@cinerewind.com
보도자료 및 제보|cinerewind@cinerewind.com

김준모
씨네리와인드 미디어본부 기획취재부
rlqpsfkxm@cinerewind.com

Read More

  • Posted 2021.07.12 [12:48]
  • 도배방지 이미지

홍승범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