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Db 올해의 스타 10인 선정, 넷플릭스 스타 강세 속 1위는?

박지혜 | 기사승인 2020/12/11

IMDb 올해의 스타 10인 선정, 넷플릭스 스타 강세 속 1위는?

박지혜 | 입력 : 2020/12/11 [09:37]

[씨네리와인드|박지혜 기자] 영화정보 모음 사이트 IMDb2020년 올해의 스타 10인을 선정했다.

 

IMDb는 올해의 마무리가 다가옴에 따라 2020년 올해의 스타 10인을 선정했다. 2020년 동안 IMDbPro의 주간 STARmeter 차트에서 지속적으로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한 10인을 뽑았다. 참고로 IMDb의 월간 순 방문자 수는 2억 명 이상에 달한다.

 

▲ 헨리 카빌  © Karwai Tang / WireImage

 

10위는 DC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슈퍼맨’, 헨리 카빌이 차지했다. 미남배우로 유명한 그는 올해 영화보다는 2편의 넷플릭스 오리지널을 통해 주목받았다. 소설 원작의 게임을 드라마로 만든 판타지 미드 더 위쳐와 영화 에놀라 홈즈에서 셜록 홈즈 역으로 출연했다.

 

▲ 안야 테일러 조이  © Matt Winkelmeyer / MG18

 

9위는 넷플릭스 드라마 데드 투 미의 주인공 린다 카델리니다. 올해 시즌2가 공개된 데드 투 미에서 사랑스런 거짓말쟁이 주디 헤일을 연기하며 순위권에 들어갔다. 8위는 안야 테일러 조이다. 할리우드의 기대주로 주목받고 있는 그녀는 올해 엠마뉴 뮤턴트에 출연했다. 순위권 진입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퀸즈 갬빗의 힘이 컸다.

 

▲ 마고 로비  © Jeff Kravitz / FilmMagic

 

7위 역시 넷플릭스와 관련된 스타다. ‘엠브렐라 아카데미의 에이단 갤러거가 순위권에 올랐다. 하그리브스 가문의 일원으로 출연 중인 그는 올해 시즌2에 출연했다. 6위는 마고 로비다. 올해 밤쉘: 세상을 바꾼 폭탄선언으로 아카데미 여우조연상 후보에 올랐다. ‘버즈 오브 프레이(할리 퀸의 황홀한 해방)’은 그녀의 히트 캐릭터를 중심으로 만들어진 작품이라는 점에서 대세의 면모를 보여줬다.

 

▲ 에린 모리아티  © Christopher Polk

 

5위는 작년에 2위를 차지했던 에린 모리아티다. 부패한 히어로와 맞서 싸우는 CIA 비밀 자경팀의 이야기를 다룬 아마존 미드 더 보이즈로 인기를 모은 그녀는 올해 시즌2에 출연했다. 4위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기묘한 이야기로 유명한 밀리 바비 브라운이 차지했다. 올해도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에놀라 홈즈에서 주인공을 맡으며 인기를 끌었다.

 

▲ 줄리아 가너  © Rich Polk/Getty Images

 

3위는 애니아 철로트라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더 위쳐에서 마법사 역으로 전 세계 시청자들의 마음을 홀렸다. STARmeter 차트에서 4주 동안 1위에 올랐다. 2위는 줄리아 가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자크를 통해 본인의 가능성을 폭발시킨 그녀는 세 시즌 동안 루스 역으로 맹활약 중이다.

 

▲ 아나 디 아르마스  © Christopher Polk/NBC/NBCU

 

대망의 1위는 아나 디 아르마스가 차지했다. ‘블레이드 러너 2049’를 통해 할리우드 기대주로 주목받은 그녀는 나이브스 아웃에서 수많은 명배우들 사이에서 극을 이끌어 나가는 힘을 보여줬다. 올해 개봉 예정이던 ‘007 노 타임 투 다이의 개봉이 미뤄진 점은 아쉽지만, 내년에도 다양한 작품을 통해 대세 행보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박지혜 기자| myplanet70@cinerewind.com

보도자료 및 제보cinerewind@cinerewind.com

박지혜
씨네리와인드 미디어본부 뉴미디어부
myplanet70@cinerewind.com

Read More

  • Posted 2020.12.11 [09:37]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