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영화박물관, 9월 LA에서 개관한다

박지혜 | 기사승인 2021/03/24

아카데미영화박물관, 9월 LA에서 개관한다

박지혜 | 입력 : 2021/03/24 [15:35]

▲ LA아카데미 영화박물관 전경.  © 씨네리와인드

 

[씨네리와인드|박지혜 기자] 아카데미영화박물관이 오는 9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개관한다. 

 

“아카데미 영화 박물관의 사명은 전통적 담론에 도전하고, 영화 사회에 남아 있는 문제를 바로잡는 것이다. 새로운 담화가 이뤄지는 공간을 만듦으로써 복잡하고 어려운 이야기를 함께 나누며 영화의 역사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갖도록 하겠다”

 

9월 30일 개관을 앞두고 아카데미영화박물관이 온라인으로 버츄얼투어와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아카데미 영화 박물관 디렉터 및 대표 빌 크레이머(Bill Kramer), 아카데미 영화 박물관 최고 예술 프로그램 책임자 재클린 스튜어트(Jacqueline Stewart), 렌조 피아노 빌딩 워크샵(Renzo Piano Building Workshop) 회장, 설립 파트너 렌조 피아노(Renzo Piano) 등이 참석했다.

 

아카데미 영화 박물관은 영화와 영화 제작에 관한 모든 예술과 과학, 역사, 영화인, 아카데미 영화제에 대한 모든 자료를 보관하는 미국 내 가장 큰 규모의 영화 박물관이다. 사진 자료 1250만장, 영화·비디오 작품 25만점, 대본 9만개, 포스터 6만6500장, 제작 예술품 13만8000점 이상이 전시된다. 한국의 봉준호, 이창동, 고(故) 김기덕 감독의 전시를 포함해 이소룡, 미야자키 하야오, 구로자와 아키라 등 아시아 영화인 관련 프로그램도 준비된다.

 

 

박물관 건물은 프리츠커(Pritzker) 수상자인 건축가 렌조 피아노(Renzo Piano)가 설계했다. 30만 제곱 피트 크기의 박물관은 몰입형 상설전과 특별전 갤러리, 돌비 애트모스 시스템을 갖춘 두 개의 극장, 특별 이벤트 공간, 카페와 상점을 포함한 7개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CJ 그룹 이미경 부회장은 "오늘 이 자리에서 영화의 세계적 힘을 옹호하고, 전 세계의 관점을 움직이고 높이며, 변화시킬 수 있는 박물관의 임원으로서 참석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아카데미 박물관이 전 세계의 영화들과 영화 제작자들을 위해 헌신하는 것은 우리에게 영화의 더 큰 그림을 이해할 수 있는 전례 없는 기회를 줄 것이며, 여러분이 어디에서 왔든 여러분을 형상화한 영화들과 여러분들을 직접 연결시켜 줄 것이다"라고 소개했다.

 

이어 "9월에 여러분을 맞이하길 기다리고 있다. 여러분이 아카데미 박물관에서 영화의 마술을 경험할 수 있길 바란다"고 기대를 드러냈다.

 

 

박지혜 기자| myplanet70@cinerewind.com

보도자료 및 제보cinerewind@cinerewind.com

박지혜
씨네리와인드 미디어본부 뉴미디어부
myplanet70@cinerewind.com

Read More

  • Posted 2021.03.24 [15:35]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